육아/임신, 출산일기

임신일기) 38주 5일, B형 간염주사 3차, 내진

프리마베라노 2021. 12. 22. 12:57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38주 5일차로 B형 간염 3차, 내진받고 왔어요

 

임신초기에 산전검사를 했는데 A형, B형 간염 둘다 항체가 없었어요

A형 간염은 2차까지 맞아야하고, B형 간염은 3차까지 맞아야하는데

A형은 저번달에 2차까지 다 맞았고,

B형은 저번주에 3차주사 맞으라고 연락이 왔지만 오늘 병원을 오기때문에 미뤄서 오늘 맞았어요!

 

만약에 산모가 B형간염 보균자일 경우, 분만시 아기에게 전파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분만후 바로 아기에게 면역 글로불린과 백신을 접종하여 감염을 예방해야 합니다.

만약 B형 간염 보균자가 아닐 경우 임신 전에 B형 간염항체 유무를 검사하여 없을 경우 미리 예방접종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초음파로 봤는데 기옥이가 나올 준비를 하고 있대요..ㅎㅎㅎ

BPD(머리크기) 9.62cm -> 9.73cm

심장박동수는 148BPM

아기 크기는 2997g->3214g

모두 정상이에요!

 

일주일 사이에 군것질을 너무 열심히 했더니 확 커진거 같은 기분은 뭘까요....ㅎㅎ

오늘도 역시나 머리가 크다는 소리를 들은 우리 기옥이ㅠㅠㅠㅠㅠ

 

저번주에도 내진을 했는데 오늘도 내진을 하자고 하시는...

저번주에는 자궁문이 1도 안열려있었는데 오늘은 그래도 0.5~1cm정도 열렸대요!

골반도 좋다구 하셨어요~

 

 

다음주에 상황보고 크리스마스 전후로 나올 것 같다면서 안되면 28일에 유도분만 말씀을 하셔서

아직도 1월생에 대한 미련을 못 버린 저희는...
또 다시 선생님한테 아무것도 안하고 누워있으면 1월생으로 가능하냐고 여쭤봤더니

머리크기가 10cm로 넘어가면 자연분만은 어렵고 수술해야 할 가능성이 높아진대요ㅠㅠ

그리고 태동검사랑 양수가 넉넉한지도 확인을 해야한대요!

 

지금 상황으로는 일주일에 0.1cm씩 크고있는 기옥이....

1월로 넘어가면 10cm가 넘어버리는 우리 기옥이.....

 

매년 항상 이때쯤되면 저희처럼 이런 고민을 하시는 산모분들이 많대요

저희 부부는 항상 1~2월생 연초 아기를 낳고 싶다고 얘기를 했는데....

완전 반대인 연말에 아기를 낳게 생겼어요ㅎㅎㅎ

남편이랑 고민한 끝에 오늘은 b형 간염 주사를 맞았으니 내일부터 운동 열심히 하기로 했어요!

운동 열심히해서 기옥이가 이번주에 방을 뺏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