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임신, 출산일기

출산일기) 39주 3일, 이즈맘 출산, 진통겪고 제왕절개, 가격

프리마베라노 2022. 1. 5. 21:49
728x90
반응형
SMALL

39주 3일에 드디어 기옥이가 방을 뺐어요!!

전... 진통 겪다가 결국 제왕절개로 해서 기옥이를 만났어요ㅠㅠ

 

21.12.19 잠이 안와서 혼자 쇼파에서 놀다가 새벽 4시쯤에 자려고 하니.. 갑자기 진통이....

인터넷으로 가진통이랑 진진통의 차이를 찾아 봤는데 

가진통은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아프거나 허리가 아픈 사람도 있고 불규칙적으로 아프고 금방 사라지는데

진진통은 규칙적으로 진통이 온대요~

아랫배가 아파서 가통인줄 알았는데 고통이 서서히 줄어야하는데.. 전 점점 시간간격이 짧아지면서 아프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어플을 켜서 해봤는데 병원 갈 준비를 하라네요..ㅎㅎㅎ

병원에 전화해서 증상을 말하니까 일단 병원으로 오라고해서 남편 깨워서 병원에 갓는데 수축검사했더니 

자궁이 1cm 정도 열려있는데 좀 애매해서 입원하고 유도맞으면서 낳자고 하네요...ㅎㅎㅎ 

전 병원에서 코로나 간이검사와 pcr검사하고 

남편은 병원에서 pcr 검사하면 너무 비싸서 보건소가서 검사하고 병원에서 간이검사했어요

 

유도맞고 3cm정도 열려서 무통맞았는데 무통 완전 신세계네요!!!

무통 맞을때는 척추로 주사맞는데 좀 지나면 다리 아래에 감각이 없어지면서 배가 하나도 안아팠어요

무통 2번 맞았는데 자궁문은 6cm정도 열려있는데 애기는 아직 내려오지도 않았어요ㅠㅠ

아직 내려오지 않았는데 심장박동수는 중간중간에 계속 너무 떨어질때도 있고 너무 높을때도 있고 

그래서 산소호흡기를 끼면서 호흡을 하는데 의사선생님이 이렇게 되면 애기가 안에서 스트레스받고 힘들어하고

산모는 이제 더이상 무통주사는 못맞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남편이랑 고민을 하다가 노력한번 해보자고 해서 1시간 반정도 했는데 고통이 너무 심해서 남편한테 울면서 그냥 나 수술하겠다고 수술하자고 애원하면서 말하고 남편도 옆에서 같이 울고ㅠㅠㅠㅠ 

내진해보니 자궁문도 그대로 6cm이고 아기 심장박동수도 계속 불안정하고 아기내려오지도 않아서 결국 수술했어요

수술대가서도 간호사선생님들한테 언제수술하냐고 빨리 수술해달라고 떼쓰고.....

마취과선생님오셔서 하반신만 마취하고 아기꺼내고 아기얼굴 보여주고 나서 수면마취했어요

일어나보니까 병실인데 온몸이 계속 떨렸어요

일반 입원실이에요! 저희 짐들이... ㅎㅎㅎㅎ

보호자는 왼쪽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쇼파에서 자야해요ㅠㅠ

화장실에는 세면대가 없고 오른쪽 사진에 거울 아래에 세면대가 있어요.

 

 

12/20 제왕절개 2일차

오후에 소변줄 제거했어요!

소변줄 제거하면 3시간안으로 소변을 봐야하는데 다행이 전 3시간 안으로 나왔어요~

소변줄 제거하고나면 고개도 들수있고 걸어다닐수 있어서 남편이랑 5층으로 내려가 기옥이 보러갔어요

걸어다닐수 있는 대신에 어지러울수도 있어서 혼자 소변 못 보고 보호자가 옆에 있어야해요ㅠㅠ

그러고 수술 후 24시간이 지난 뒤에 흰죽을 먹을 수 있고, 가스가 나오면 다음날부터 일반식 먹을 수 있는데

전 새벽에 가스나와서 아침부터 일반식 먹었어요

12/21 제왕절개 3일차

오전까지만해도 배가 아파서 남편이 화장실가는거 도와줬어요ㅠㅠ 

낮에 남편이 나간사이 혼자 도전했는데 가능!!

오후에 링겔이랑 무통주사 뺐어요~

처음으로 기옥이 안아봤는데 제 품안에서 꼬물꼬물거리는데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12/22 제왕절개 4일차

오전 8시30분~9시 사이쯤에 샴푸 서비스있다고 콜이 와요

그러면 3층으로 가셔서 샴푸서비스 받으시면 되요! 

며칠동안 머리를 못 감았는데 드디어 머리를 감을 수 있게 되서 행복했어요

방에 있으면 수유콜이 올때 5층으로 내려가면 신생아실 옆에 수유실이 있어요~ 

의사선생님 진료보고 샤워할 수 있게 방수테이프로 붙혀주셨어요

저녁에 페인버스트 빼서 샤워가능해요!

 

12/23 제왕절개 5일차

수유콜 올때마다 저는 다 내려갔다왔어요~

유축기 빌려주셔서 3~4시간마다 유축했어요

저녁에 마사지해주시는 선생님이 오셔서 가슴봐주시고 마사지도 해주셨어요

 

12/24 제왕절개 6일차

오전에 수납하라는 콜이 오면 4층으로 가셔서 수납하시면 되요

수납하시면 아기 퇴원증 주시는데 11시쯤에 아기퇴원증가지고 5층으로 가시면 퇴원가능해요

저는 산후조리원도 이즈맘으로 예약해서 아기 퇴원하기 전에 남편이랑 미리 짐들을 7층으로 가져다 두고 아기 데리러 갔어요

아기 데릴러 갈 때 겉싸개만 가져가시면 되요

퇴원할때 퇴원선물 주시는데 에코백, 분유, 물티슈, 배냇저고리, 내복, 섬유유연제, 손수건, 기저귀샘플, 블랭킷이 있어요

점심은 7층 산후조리원에서 먹었어요~

 

저는 출산가방준비하면서 산모패드 샀는데 이즈맘에서는 산모패드를 제공해주시더라구요~

보호자 침구류, 수건, 드라이기는 없어서 따로 가지고 오셔야해요~

제왕절개 가격

저는 일반 입원실로 5박 6일 입원했어요.

저는 pcr검사랑 간이검사하구 남편은 간이검사만 해서 총 1,348,710원 결제되었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