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임신, 출산일기

임신일기) 33주 5일, 백일해 주사

프리마베라노 2021. 11. 15. 11:55
728x90
반응형
SMALL

2주 만에 병원을 다녀왔어요~

오늘도 얼굴을 안보여주는 기옥이..ㅠㅠㅠㅠ

심장소리도 148bpm

크기 BPD도 8.45CM->8.93CM

무게 EFW는 1862G->2065G

모두 정상이에요~~

하지만 아기가 아래로 많이 내려와있다고 2주동안은 움직이지 말고 조심해야 한다고.....

출산할때는 좋은데 아직은 시기가 너무 빠르다고....

그러면서 골반이 아플거라고 하시는데... 전 다른곳은 하나도 안 아프고 갈비뼈랑 등이 너무 아파요ㅠㅠㅠㅠ

 

진료를 다 보고 백일해 주사를 맞았어요

 

백일해란 보르데텔라 백일해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으로 연령이 어릴수록 사망률이 높아 1세 미만의 사망률이 가장 높지만 현재 예방 접종으로 발생이 현저히 감소하게 되요

그래서 임신 후기에 예방접종을 해서 엄마의 항체를 태아가 얻을 수 있어요!

백일해 접종 2주 후 항체가 생기고 이를 통해 생후 2개월이 지나 직접 예방접종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위험을 예방할 수 있어요

(영아는 백일해, 디프테리아, 파상풍 혼합백신을 생후 2개월, 4개월, 6개월에 예방접종을 해요)

부스트릭스 (백일해, 디프테리아, 파상풍 혼합백신)는 성인은 평생 한 번 접종으로 임신을 계획하는 부부는 물론 임신 중 산모와 가족, 생후 6개월 미만 유아의 접촉이 많은 부모에게 권장해요

 

접종시기 - 임신 전, 임신 28주 이후, 분만 후(수유 중에도 가능)

접종대상 - 신생아를 돌볼 부모, 형제자매 등

 

일단, 저희는 남편이랑 저랑 먼저 둘이서 맞았어요!

병원에서 둘이 같이 맞으면 만원 할인해주신다고 하셔서 만원 할인받았어요~

주사 맞고 하루 정도는 샤워 못하고 팔이 뻐근할 수도 있대요~

남편은 괜찮았는데 저는 팔이 좀 아팠어요ㅠㅠ

 

2주 후에 병원 방문하는데 그 때는 이제 막달검사를 해요

막달검사는 혈액, 소변, 심전도, 엑스레이 촬영 이것저것 검사할게 많아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제 정말 몇 주 후면 저의 자유는 끝이 나겠지요?ㅠㅠ

다른 집들은 남편이 큰 아들이라고 하지만 저희 집은 제가 딸이에요ㅎㅎㅎㅎ 

이제 아들과 큰 딸 둘을 챙겨야하는 우리남편....ㅎㅎㅎㅎ 극한직업이지용

남편 기옥이와 나 잘 부탁해

기옥아 막달검사까지 잘 마치고 얼른 건강하게 만나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