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임신, 출산일기

임신일기) 35주 5일, 막달검사, A형 간염주사

프리마베라노 2021. 11. 25. 10:31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35주 5일차로 막달검사랑 A형 간염주사를 맞고 왔어요

 

막달검사로는 채혈, 소변, 심전도, x-ray 검사했어요

심전도 검사하실때 손목, 발목, 가슴에 기계를 부착해야 해서 발목이 보일 수 있는 옷을 입고 가시는게 좋아요~

막달검사 결과는 따로 연락이 온대요

 

그리고 초음파로 아기 봤는데 이제 아기 얼굴은 태어나서 볼 수 있다고ㅠㅠ

기옥이가 얼굴을 안보여주고 등쪽만 보여주네요ㅠㅠ

 

심장소리 138bpm으로 정상!

크기 BPD는 8.93->9.12CM

무게 EFW는 2065G->2569G

 

9개월되서 아기가 나와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구 이제 운동을 열심히 해야한다고...

남편한테도 이제 집안일 시켜도 된다면서....

이제 저의 자유는 끝인가봐요ㅎㅎㅎㅎ

 

의사선생님한테 갈비뼈가 너무 아프다고 했는데 이제는 갈비뼈가 아프면 안된다고 하네요....

아기가 내려와있어서 골반이나 Y존쪽이 아파야 정상이라고 하셨는데...

막달되면 소화도 잘되고 갈비뼈쪽이 편안해졌다고 하신다는데.....

왜 전 자꾸 갈비뼈와 등이 이렇게 아픈지....ㅠㅠㅠ

초음파로 봤을때는 아기가 밑으로 내려와있는데...ㅠㅠㅠ

기형아 검사했을 때 A형, B형 간염 항체가 없어서 그 날 산부인과에서 1차 맞고 이번에 2차 맞을 시기가 되었다는 문자를 10일 전에 받았는데 오늘 병원 간 김에 2차 맞았어요~

A형 간염은 2회 접종이여서 끝이고, B형 간염은 3회 접종이여서 아직 1회 남았어요

 

이제부터는 막달이여서 1주마다 병원에 오고 다음 주에는 태동검사 한대요!

태동검사는 20~30분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반응형
LIST